필리핀어학연수-우리어학원(We Academy)
Brad, TOEIC Speaking Level 7 달성 후기 본문
연수 뒷 이야기
Brad, TOEIC Speaking Level 7 달성 후기
weacademy
2018. 1. 3. 12:14

우리어학원에서 4년전에 4개월 정도 하고 한국에 돌아와서 처음 쳤던 토익 점수가 870점
토익 스피킹이 150점에 레벨 6이었다.
그 이후 자연스럼게 취업을 하다보니 별다르게 영어 성적이 필요없어 영어를 잊고 산지 4년만에 16년 8월, 퇴사를 하고 우리어학원을 방문했다.
1년 정도 연수를 하니 이제 자연스러운 회화나 토론이 가능한 정도의 스피킹 실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리고 17년 12월에 한국에 돌아와 구직활동을 하면서 다른사람들의 스펙을 보니 다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을 기본적/으로가지고 있는것 같았고, 합격자들은 대부분 토익 800점대 후반, 토익 스피킹7급, 오픽 HI(IH인가?)정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국에 귀국하자마자 토익 스피킹과 토익을 신청하고 첫번째 토요일에 바로 토익 스피킹에 도전했다.
지난번 5개월의 연수후 토익 스피킹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이 시험에 응했다보니 다소 낮은점수(150 레벨6)를 받았다고 느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투브를 보며 모의고사를 치면서 내 목소리를 들어보았다.
우리어학원에서 배운 문법과 말하기 스킬, 악센트 같은것을 적용하며 4일동안 벼락치기를 하고 시험장으로 갔다. 다들 긴장되서 말을 잃고 대기하고 있었다.
막상 시험이 시작되니 머리가 하얘지기 시작하고 다른 시험자들이 워낙 시끄럽게 녹음을 하는 바람에 나도 동요되기 시작했다.
어떻게 말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평소에 학원에서 학생들과 선생님들과 대화하던 대로 막 말해버렸다.
결과를 기다리는 6일이 지옥같았다. 토익 스피킹이 또 레벨6이 나오면 토익 시험에 별다른 이득을 보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이 결과는 레벨7에 해당하는 170점과 180점중 180점으로 달성.
이제 이번주말은 토익을 준비하고 있다. 토익 듣기는 97점/100점 밑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없지만, 읽기의 경우 집중력이 떨어져서 8개~10개정도의 오답이 꾸준히 나고 있지만, 시험 당일에 한문제한문제 집중하면 충분히 승산(900이상)이 있을것 같다.
우리어학원에서 연수한 결과 토익을 모두 풀고 나면 15분 정도 시간이 남는다. 그래서 실재 시험장에서는 어려운 문제는 차분히 여유를 가지고 풀어야 할것 같다.
이번주 토요일은 시험삼아 처음 들어본 OPIc이라는 것도 쳐볼려고 한다. 목표는 AL.
알린 선생님과 매일 하던 말하기 훈련 방식인데다가 시간 제한도 없으니 토익 스피킹보다 훨씬 더 승산이 있을 것 같다.
아무쪼록 잘 가르쳐 주신 원장님과 알린, 재즈 선생님에게 다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
우리어학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