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필리핀연수비용
- WE ACADEMY
- 일로일로어학원
- 필리핀연수
- WEACADEMY
- 저렴한 필리핀어학원
- iloilo
- 중국난징
- 필리핀어학연수추천
- 필리핀어학연수비용
- 필리핀일로일로
- 필리핀 일로일로
- 필리핀화상영어
- 일본 고푸시
- 일로일로어학연수
- 필리핀어학원 추천
- 요즘
- 필리핀어학원추천
- 필리핀유학
- 저렴한 어학원
- 필리핀
- 필리핀 어학연수
- 우리어학원
- 필리핀어학원
- 일로일로
- 필리핀여행지
- 필리핀어학연수
- 필리핀어학연수 3개월비용
- 요칸
- Today
- Total
필리핀어학연수-우리어학원(We Academy)
토익 기본영문법 본문
TOEIC 기본 문법 정리
1. 불가산 명사
equipment, information, furniture, mail, luggage, baggage, clothing, in bulk, advice
2. 수의 일치 (주어-동사)
* not only ~ but also, neither ~ nor, not ~ but 으로 연결되는 주어구는 동사에 가까운 명사에 수를 일치.
* 동명사는 무조건 단수 취급
3. 명사와 동사의 수 일치
4. 타동사
discuss, check, resemble, regret, exceed, disclose, join, marry
5. 동사에 따른 구문
* S + verb. + O + to + V
enable, persuade, encourage, advise, allow
* S + verb. + O + for + ...
prepare
* It is advised to V
* It is advised that ~
cf) Please be advised that ~
6 상관 접속사
either A or B
neither A nor B
such + N + that
so + adj. + that
both A and B
between A and B => relation, difference, gap + between A and B
not A but B
not only A but also B = B as well as A ~
no sooner ~ than
cf) No sooner had he seen me than he ran away.
7. A + S + V, S + V
-> A 자리는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 접속사 자리.
-> although, since, because, as, even though, except that
cf) despite + 구, S + V
* despite, although는 still 과 밀접.
# be aware that ~
# 주어의 역할을 할 수 있는 that 명사절 !
=> That it took only two days to go to the island is amazing.
8. every 뒤에는 무조건 단수 명사와 단수 동사
9. Part VI 에서는 밑줄 친 대명사에 주의하라.
# 수 일치의 오류
# 격 일치의 오류
# 관계대명사의 오류
10. 동사의 개수 - 1 = 접속사의 개수
S + V + A + S + V => A는 접속사 자리.
접속사 : and, but, or, as, that, unless, while, after, once, provided that(=if), since, when
# 주어와 동사를 생략한 구문
=> 주절의 주어와 종속절의 주어가 같고 종속절의 동사가 be동사일 때, 종속절의 주어와 be동사는 생략 가능하다.
# 목적격 관계대명사는 언제든 생략 가능하다.
11. 두개의 연속된 전치사에 밑줄 쳐 있으면 답이다.
12. 동사의 형태에 주의하자
# 조동사 + 동사 원형
# have + p.p.
# be + ~ing/p.p.
# 명령문에서 동사는 무조건 원형
# 사역동사(have, let, make) + 사람목적어 + 동사 원형
13. 자동사는 수동태가 될 수 없다.
look, happen, arrive, disappear, rise, function
14. 올바른 품사와 어형을 사용하라.
# 일반명사 자리에 동명사를 쓰면 틀린다.
# 복합명사가 아닌 이상 명사가 명사를 수식하지 못한다.
# remain + adj. => remain 은 be 동사로 생각해라. ( become도 문법적으로 동일하게 취급된다.)
15. 동사의 올바른 능동/수동 형태를 사용하라.
# ~ing : 주어나 꾸밈을 받는 단어가 남에게 영향을 줄때
# p.p. : 주어나 꾸밈을 받는 명사가 그 동사 의미에 영향을 받을 때
16. 수동형태의 관용어구를 익혀라.
# 감정의 at
be disappointed at[by, in], be surprised at, be amused at, be shocked at, be alarmed at
# 만족의 with
be satisfied with, be gratified with, be pleased with
# 몰두, 관여의 in
be interested in, be absorbed in, be engaged in, be indulged in, be involved in
# 기타
be covered with, be based on, become[get] engaged to, be worried about, be bored with, be crowded with, be dressed in, be accustomed to, be caused by, be diluted with, be divided into, be provided with, be assigned to, be restored to, be presented to, be capable of, be equipped with, be checked for, be attached to, be dealt with, be skilled in[at], be retained with, be related to, be condensed into
17. by와 until의 구분
* by (= no later than): 1회적 행동의 완료성을 나타낸다. 즉, 어떤 행동을 ~보다 늦지 않게 완료만 하면 된다.
# until : 동사의 의미가 특정시간까지 계속된다는 지속성의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until은 continue, stay, remain, last 동사 등과 어울린다.
18. 병렬, 균형에 주의하라. and 나 but 의 앞뒤는 균형을 이뤄야 한다. 즉, 같은 어형 및 품사를 가져야 한다.
19. 명사 앞뒤에 어울리는 전치사는 덩어리로 기억해 두자
increase in, decrease in, concern about, request for, demand for, tax on, at the rate, in great demand, at a great rate of, in defiance of, in comparison with, in charge of, beyond the control of, with the exception of, upon request, question about[concerning, regarding], in accordance with, go[come] into effect, by means of, opposition to, put in for, comply with, emphasis on, in honor of, concern with, in detail, advance in, three months in advance, in bulk, respect for, keep track of, the end of this month, development in[of], in conjunction with, decline in, on the recommendation, advocate of[for], with the exception of, sale on, in writing
20. 동사와 어울리는 부사를 기억하라.
# 부사는 문장의 앞, 뒤, 중간 모두 올 수 있다.
# 부사가 문장의 중간에 오는 경우 부사는 본동사 앞, be동사와 조동사 뒤에 위치한다.
# 부사는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 문장 전체를 수식할 수 있다.
# 동사 수식 부사
work cooperatively, favorably received, do the work so efficiently, is currently under construction, unconditionally guaranteed, completely rejected, speak clearly, easily found, answered the questions promptly, eventually need, cordially invited,
# 형용사 수식 부사
readily available, increasingly full, extremely successful
# 분사 수식 부사
21. 시제문제는 현재완료, 과거, 현재 시제가 많이 출제된다.
# 현재완료 :
since + 과거의 시점
since + S + 과거시점의 동사
for + 기간
#현재 : usually 와 잘 어울린다.
#과거 : 문장 중에 명백한 과거를 나타내는 부사(구)가 있다면 과거 시제를 써야 한다. last spring, yesterday, ago
#미래완료 : 전치사 by와 어울린다.
22. 가정법문제는 가정법 과거완료가 자주 출제된다.
[ If + S + had + p.p., S + 조동사의 과거형 + have + p.p. ]
# 토익에서 가정법 문제는 주절과 종속절의 시제가 일치된다. 즉, 주절이 과거면 종속절도 과거, 주절이 과거 완료면 종속절도 과거 완료이다.
23. 비교급
the + 최상급
as + 원급 + as
more ~ than
# 비교급 강조 부사 : much, still, even, far, a lot
24. 전치사 다음에는 명사(구)가 오고 접속사 다음에는 주어 + 동사가 온다.
# 전치사
despite, in spite of, because of, barring, under, without, due to, throughout, unlike, beyond, owing to, during, in case of, aside from, except for
# 접속사
yet, although, even though, even if, in case, unless, if, provided that, while, since, because
25. a/an의 구분
an MP, an honest, a university, an excellent, an exciting, an honor, an employee, a unit
26. 셀 수 있는 단수명사 앞에는 관사가 필요하다.
# "as + 관직, 직책"의 경우에는 셀 수 있는 명사라 하더라도 무관사가 맞다.
# all, many, some, several, one + of + the + 복수 명사
27. 부정사는 미래 지향적인 의미를 갖고, 동명사는 과거나 현재 지향적인 의미를 갖는다.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wish, want, hope, plan, intend, expect, promise, agree, decide, refuse, manage, fail
#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mind, enjoy, finish, admit, avoid, postpone, give up, consider, practice, can't help, stop, discontinue
28. 관계대명사는 who, which, whose중에 나온다.
# 사람의 주격은 who
# 사물의 주격은 which, that
# 사람/사물의 소유격은 whose
# 목적격 관계대명사 whom
all of whom, most of whom, many of whom
# 선행사를 포함하는 관계대명사 what(=the thing that)
29. most 와 almost, hard 와 hardly 를 구분하라.
# most people = most of the people
# almost는 부사이므로 명사를 수식할 수 없다.
# most of 뒤에는 범위가 한정된 대상이 와야 한다. 다시 말해서, 정관사(the)등의 한정사로 그 명사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어야 한다.
30. 숙어를 익혀라.
be likely to, be willing to, be liable to, be expected to, be supposed to, be eager to, be appreciative of, be in charge of, be skilled at, keep track of, in front of, depend on, be subject to + (동)명사, object to + (동)명사, take advantage of, get through, go[come] into effect, be responsible for, benefit from, collect from, by means of, narrow down, aim at, assume the responsibility, in accordance with, put in for, interfere with, in observance of, come to an end, be conscious of, in detail, in honor of, every hour on the hour, be eligible for + 명, be eligible to + 동사, comply with, make up for, be made of, replace A with B, touch down, lag behind, much to the surprise, be absent from, be late for, be equipped with, run short of, remains to be seen, a variety of, related to, according to, faced with, keep track of, interested in, consistent with, deal with, in comparable to, by the end of the month, take into consideration in conjunction with
31. 같은 의미의 단어가 중복되어 나오면 틀린다.
return back -> return
refund back -> refund
first initially -> first
by alone -> alone (alone은 부사이다.)
use and utilization -> use
the same and unchanged -> the same
go to home -> go home
32. 주어가 이미 나온 상태에서 또 다시 이것을 대명사로 받으면 틀린다.
# 그러나 주어가 나온 후에 이를 일반명사로 받는 것은 가능하다. 이를 동격이라 한다.
# 주격 관계 대명사 다음에 이것을 받는 대명사를 쓰면 안 된다. 관계대명사의 주격 다음에는 바로 동사가 와야 한다.
33. 분사구문은 대개 ~ing가 답이다.
# 문장의 맨 앞이나 콤마 다음에는 주로 ~ing 가 쓰인다.
# 분사구문의 주어는 주절의 주어와 일치해야 한다.
34. 동사와 목적어는 함께 덩어리로 암기하는 습관을 들이자.(collocation)
make a decision, acknowledge the receipt of a letter, deliver a speech, file a suit, make[break/miss] an appointment, meet the needs, defy description, earn a wage, raise a question, raise the awareness, assume the responsibility for ~ , address a problem, break wind, charge a battery, clear one's throat, do one's hair, follow suit, get even, lift a ban on ~, load a gun, work a miracle
35. if 가 생략된 도치구문
Had Ms. Kim been elected, ~
Should you need any help, ~
36. 명사와 명사가 나열되는 경우 첫번째 명사는 의미상 복수라도 단수를 쓴다. 왜냐하면 "명사+명사" 형태에서 앞의 명사는 뒤의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three-year-old boy.
cf) She is three years old.
# heating system, shoe shop
# 예외적인 관용표현 ( 이 경우 명사 자체가 통상적으로 복수로 사용된다.)
sales department
customs declaration
customs regulations
the telecommunications industry
human resources department
savings bank
sales manager
customs official
37. 부정사는 to를 사용하는 기본 어법, 그리고 의미상의 주어 앞에는 for가 나온다는 것만 알면 된다.
#to 부정사의 가장 큰 기능은 문장을 연결하는 것이다.
형용사적 용법과 부사적 용법이 있다.
38. 다음은 꼭 외워라.
not yet
no longer
hardly ever
have yet to
no later than = by
no sooner ~ than
# no yet, not longer, hardly never, no more ~ than 은 모두 틀린 표현이다. 주의하라.
39. 동사 원형이 사용 되야 하는 경우
# 제안, 충고, 요구, 주장, 명령, 소망을 나타내는 동사들이 미래의 의미를 지닐 때, 종속절에는 should가 생략된 원형을 사용해야 한다.
-> insist, suggest, recommend, demand, ask, propose, request, important, imperative, essential, natural
# It is important that ~ 다음에도 should 가 생략된 동사 원형이 와야 한다.
# It is imperative that ~ 다음에도 동사 원형이 와야 한다.
40. to 부정사의 다른 용법
make it possible to ~
make it a rule to ~
make it easier to ~
cf) make sure that ~, make sure to ~ => 이 경우 목적어(that ~, to ~)가 길어서 뒤로 뺀것 뿐이다. 따라서 이 경우 sure는 목적 보어이므로 surely는 불가능하다.
41. 학문 이름에는 관사를 붙일 수 없다.
# The economics -> Economics
=> 물론, economics가 경제학의 의미가 아니라면 앞에 the를 사용할 수 있다.
# 관사에 대한 보충
-> 셀 수 있는 단수명사에는 관사가 필요하고, 특정적인 명사(특히 "of + 명사" 로 꾸밈받는 명사) 앞에는 정관사 the를 사용해야 한다.
=> the + 명사 + of + 명사
42. 주의해야 할 시제 문제
# 때나 조건의 부사절에서는 현재가 미래를 대신한다. 또한 현재완료가 미래완료를 대신한다. 왜냐하면, 이미 주절이 미래를 명시하기 때문에 종속절에서는 불필요한 것이다. 누구나 미래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으므로 생략된 것이다.
#과거완료
과거보다 더 이전의 과거를 나타낼 때 과거완료를 사용한다.
=> had + p.p.
# 미래시제
이 경우 특히 종속절이 때나 조건을 나타내는 부사절인 경우가 많다.
43. 비교급
the more ~ , the more ~
earlier than ~
prior to ~
cf) earlier to 는 틀린 표현이다.
# the + 비교급, the + 비교급 ~
# 최상급 앞에 the가 붙는 이유는 이것이 한정된 것이거나, 특정한 것이거나, 유일한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상급이 보어로 쓰일 때는 the 가 필요 없다. 부사 최상급 역시 the 가 필요 없다.
# little의 비교급
lesser : 가치가 덜 할 때
less : 양이 적을 때
cf) 당연히 수가 적을 때는 few를 쓴다. less people보다는 fewer people이 좋다.
# superior to : ~보다 상급의
# prior to : ~ 보다 앞서서 = earlier than~
#비교대상이 없으면 비교급을 사용할 수 없다.
#원급을 수식하는 부사 "just"
=> just as + adj.
# 문장 속에서 형용사의 비교급인지 부사의 비교급인지 주의하라.
44. 본래 품사 우선의 법칙 - 명사자리에 동명사를 쓰면 안 된다. 또한, 형용사가 있는데 동사의 ~ing 형이나 과거분사를 쓰면 안 된다.
#예외
development spending
priority seating
동명사가 주어가 되는 경우
45. 생략해야 하는 전치사를 생략하지 않아서 틀리는 경우의 문제들
# 날짜 앞에는 on, 연도나 월, 계절 앞에는 in, 시간 앞에는 at
ex) at
on weekends, on the weekend, on Monday
in spring, in September, in 1990
그러나, last, next, this 등의 단어가 앞에 오면 전치사를 쓰지 않는다.
# in the last five years
# at the end of the month
# throughout the day
# at the latest : 늦어도
46. 적절한 접속부사를 사용하자
# so, and, yet, but, therefore, or, however, otherwise,
# yet 이 동사수식부사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아직" 의 의미이다.
47. 적절한 접속사를 사용하라.
# For가 접속사로 쓰일 때는 대게 콤마나 semicolon을 앞에 적고, 앞 문장의 부가적 설명이나 이유로서 " 왜냐하면 ... 이니까" 하는 식으로 사용된다. => 문장 맨 앞에 For가 "이유"로 쓰이지 않는다.
48. 위치에 따른 품사정리
# [a/an/the] + 명사 + of[전치사]
# [a/an/the] + 형용사 + 명사
# 명사 + p.p.
# 명사 + ~ing
# 명사 + to + 동사
# 명사 + ~ing + 명사 + 본동사
# 전치사 + (동) 명사 : 전치사의 목적어로 (동)명사가 온다.
# 형용사(소유격)의 수식을 받는 품사는 명사이다.
# 명사 + (전치사+명사)구
# 형용사와 동사를 수식할 수 있는 품사는 부사이다.
49. 주요 파생어휘 정리
remnants of the resort's former grandeur
city's beautification project
courteous manner
defy description
in the strongest possible terms
profound influence
the opposing point of view
the single arguments
set aside additional funds
As the presiding officer at the meeting
very diversified line
repeated absenteeism
a vested interest
the most demanding supervisor
50. 주요 숙어 정리
prevent ~ from
into the next century
at the rate of ~
beyond repair
lag behind
with very few exception
come to an end
much to the surprise of the ~
give in
in the night
on the wane
make up for
provide A with B
do one's utmost
come in third
come close to
be cognizant of
run short
be made out of wool
be condensed into
broaden A into B
be advised that ~
be conscious of
put in for
succeed in resolving the issue
looked into
be aware that ~
be aware of ~
After stopping at the shopping mall
be comparable to
be consistent with
be eligible for
on the recommendation of
be ideal for
take into consideration
in motion
in an effort to
be skilled in
be used to ~ ing
contract out to
in error
be certain to ~
GOLD. family 어휘를 정리 구분하라.
'영작코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lk talk talk 책속의 유용한표현들 (0) | 2008.02.06 |
---|---|
자스민 선생님의~(Subordinate Conjunctions 강좌) (0) | 2008.01.25 |
*탭스이디움 정리 30개 !!! (0) | 2007.11.12 |
※ 텝스 이디엄 정리!!!!(20개) (0) | 2007.11.12 |
meet, see,그리고 encounter의 차이점... (0) | 2007.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