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일로일로어학연수
- 필리핀일로일로
- 필리핀어학원추천
- 필리핀유학
- 요즘
- iloilo
- 필리핀화상영어
- 저렴한 필리핀어학원
- 필리핀
- 필리핀어학연수비용
- WEACADEMY
- 필리핀어학연수
- 중국난징
- 저렴한 어학원
- 필리핀어학원 추천
- 필리핀 어학연수
- 필리핀여행지
- 필리핀어학연수 3개월비용
- 우리어학원
- 필리핀연수
- 필리핀어학연수추천
- 필리핀연수비용
- 일로일로
- 필리핀어학원
- 일로일로어학원
- WE ACADEMY
- 요칸
- 필리핀 일로일로
- 일본 고푸시
Archives
- Today
- Total
필리핀어학연수-우리어학원(We Academy)
간략 문법 설명 본문
1. 문장에서 주어/동사/부사/전치사등등 구분하기.
구분하는 방법은 우선 영어의 8품사를 알아야합니다.
품사는 8가지로 나뉘는데 명사, 대명사(=명사), 형용사,부사,감탄사,접속사,전치사,동사등으로 나뉩니다.
주어에는 명사,대명사(앞으로 대명사는 명사를 대신하는 것이므로 명사와 대명사를 합쳐서 명사라고 부르기로 합시다)그리고 형용사, 그리고 상당어구등이 올수 있습니다.
(*상당어구*란.. 명사구나 형용사구등을 뜻함.. 구의 뜻은 2개이상의 단어가 들어가나 주어와 동사가 없는 주어만 있거나 동사만 있는 것을 뜻합니다. 하지만 명사,형용사,부사구실은 합니다.)
문장은 2가지형식으로 시작 [()안에 들어가는것은 없어도 되고 잇어도 되고...]
1) 주어 (+수식어구) +동사 + 보어-주격보어,목적격보어
=> 명사 대명사 명사구 명사절로 시작한다.
예] The Building where she lives is very old.
2) 부사-구/절 + 주어 (+수식어구) + 동사 +보어-주격보어,목적격보어
=> 전치사 접속사로 시작한다
예] After I turned off the lights, I left the room.
그러므로 주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그 문장에 주어가 잇는지를 봐야합니다.
Seung ho is very Rude Guy(승호는 아주 무례한 놈이다.)는 승호 가 주어이고 is는 동사(Be 동사의 뜻은 등호표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Very는 부사이죠..
왜냐하면 Rude라는 형용사를 꾸며주니까요 그리고 Rude는 형용사죠 이유는 Guy(가이)라는 명사를 꾸며주니까요... 부사는 동사, 형용사, 부사를 꾸미고 형용사는 오직 명사만을 꾸며준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또 동사는 서술어문장에서 주어다음에 나온다고 생각하세요,,,
It is an apple. 할때 It 은 주어 is는 동사입니다. 주어다음 동사 주어+동사
그러나 의문문장에서는 동사+주어 입니다.
Is it an apple ? 하듯이 자리가 바뀝니다.
(그런데 님이 부사와 전치사도 구분해달라고 하셧는데 부사와 전치사는 품사입니다. 영어단어는 8품사와 문장성분으로 이루어졋습니다. 문장성분은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목적어 수식어구로 나뉩니다. 주어는 그 문장의 대상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승호다할떄 그 대상은 나입니다. 동사는 는 입니다.=이라고도 할수 잇죠.
또 보어는 승호라는 명사(사물의 이름)입니다.)
보어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어는 주격보어와 목적격보어로 나뉘는데 그건 이해하시기 약간힘드실테니 보류하고 보어에는 명사, 대명사, 형용사, 동명사, 구, 절등이 옵니다.
보어가 없으면 동사가 불완전하여 제기능을 못합니다.
Balls are round 에서 Round는 보어입니다. 공은 둥글다에서 둥글다가 빠진
Balls are 는 문장성립불가 입니다. 그러므로 보어인 둥글다라는 형용사가 빠지면 안되는 것이죠...
이젠 목적어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목적어는 직접목적어와 간접목적어가 잇습니다.
목적어는 동사의 대상이 되는것...
이것은 예를 들어 알려드려야 합니다.
Ellen's parents gave her a bicycle for christmas 에서
her는 간접목적어로서 ~에게라는 뜻을 간접목적어는 ~에게라는뜻
a bicycle은 직접목적어로서 ~를/~을 이라는 뜻을 직접목적어는 ~를이라는 뜻
Ellen's parents는 주어이고 gave는 동사이죠 왜냐면 '주다'의 과거형인 주엇다라는 뜻을 가진것이니까요.
그리고 HER A BICYCLE이 목적어라고 할수 잇습니다. For Christmas는 수식어구라고 할수 잇죠. 수식어구는 붙어다녀도 그만 안붙어다녀도 그만 입니다.
이로서 1번째 질문은 대답해드렷습니다.
아.. 그리고 대부분 주어다음 동사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주어다음 바로 동사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주어와 동사 사이엔 수식어구가 붙을수 잇죠.. 그 수식어
구는 안빼는것이 좋습니다. 예] 주어+수식어구+동사+보어 I really liked you.는
난 정말 좋아햇어 널.이라는 것인데 정말은 수식어구라는 말이죠.. 뺴도 상관은 없으나 꽤 큽니다. 의미가...
2. 대표적이고 잘쓰이는 전치사들을 알려주세요.
장소,시간또는 방법등을 나타내는 말을 전치사
전치사 에는 시간의 전치사가 잇습니다. 사전을 이용해주세요.. 너무많아서 ㅈㅅ하게도 뜻을 모두 쓰기가 곤란.. ㅈㅅㅈㅅ
At,On,In,during,for,from~to~,before,by,until
이제는 장소의 전치사입니다.
At,On,In,for,to,toward,above<->below,over<->under,in Front of<->behind,beside<->by,across,through,up<->down,along,between~and~,among
이제는 재료의 전치사
결과물 +be동사 made of +재료 most Things in his room are made of wood
결과물 +be동사 made from +재료 butter is made from milk
3. 영어에 나오는 주어/부사/전치사/대명사같은 것에 대한 개념을 적어주세요.
품사부터설명하겟습니다.
명사: 사람,사물 장소 활동 혹은 추상적개념을 뜻함..(활동은 ing나 To부정사)
대명사: 명사를 대신하는말
동사: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냄
형용사: 모양, 색, 크기 등의 성질이나 상태를 나타냄
부사: 시간, 장소, 원인, 방법,정도등을 나타냄
전치사: 명사, 동명사(ing형태)앞에 와서 장소 시간 또는 방법등을 나타냄.
접속사: 단어, 구 절등을 연결하여 이들사이의 관계를 이어주는 말
감탄사: 감탄하는 기분을 나타냄.
문장성분을 설명하겟습니다.
주어: 그문장의 주인, 대상
동사: 그문장의 행동( = )
보어: 주어를 보충해주는 동사에의해 주어를 뜻하는것 I = a Man
목적어: 동사의 행동의 대상이 되는것.
4. Essay , 영어 작문 하는 방법.
작문은 문장형식에 맞추세요 문장형식은 5가지가 잇습니다.
1형식은 주어+동사+수식어구
2형식은 주어+동사+주격보어
3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수식어구)
4형식은 주어+동사+간접목적어+직접목적어(+수식어구)
5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보어
5형식이 특히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예를 하나..
/The sad movie/ made/ me/ cry 슬픈영화 /= 만든다 /누구를? 나를/어떻게? 울게
그리고 해석은 거꾸로 하는것이 아닙니다.
누가 그럽니까? 14년이나 살면서 영어배운지4년이 다되가는데 그런말 못들엇습니다.
해석은 앞에서부터 직독직해(읽은후 바로해석 한단어씩 읽고 한단어씩해석하여서 뜻을 맞추는 것입니다. )
날짜나 장소등을 해석할때는 거꾸로해야만 한국문법에 맞으므로 거꾸로 하는것입니다.
in jan 14th .2004 2004년 1월 14일
in Daejeon Kwanjer bill Korea 한국 대전 관저동
그리고 A dog Bit me는 어도그 가 주어이고 바이트가 동사 미는 보어이긴한데 도그를 뜻하는것이아닌 개가 물어버린 대상을 뜻하므로 목적격보어입니다.
만약 개를 뜻하는 주어를 보충한다면 주격보어겟지요..
5. 마지막입니다. there, it 등등이 어떤 문장을 영작할때 쓰이는 건가요?
There is little chance of the train being late라고 하셧읍니다. 이문장에서
{{{There +Be동사 +~}}} 는 이렇게 해석이 됩니다. 그곳에는 ~가 잇다.
그러므로 해석은 그곳에는 잇다/약간의 기회가/어떤기회냐면 기차가 늦게될기회가...
그러므로 기차가 늦게될 기회는 적다 = 기차는 늦지않을가능성이 많다입니다.
이상이었습니다.
구분하는 방법은 우선 영어의 8품사를 알아야합니다.
품사는 8가지로 나뉘는데 명사, 대명사(=명사), 형용사,부사,감탄사,접속사,전치사,동사등으로 나뉩니다.
주어에는 명사,대명사(앞으로 대명사는 명사를 대신하는 것이므로 명사와 대명사를 합쳐서 명사라고 부르기로 합시다)그리고 형용사, 그리고 상당어구등이 올수 있습니다.
(*상당어구*란.. 명사구나 형용사구등을 뜻함.. 구의 뜻은 2개이상의 단어가 들어가나 주어와 동사가 없는 주어만 있거나 동사만 있는 것을 뜻합니다. 하지만 명사,형용사,부사구실은 합니다.)
문장은 2가지형식으로 시작 [()안에 들어가는것은 없어도 되고 잇어도 되고...]
1) 주어 (+수식어구) +동사 + 보어-주격보어,목적격보어
=> 명사 대명사 명사구 명사절로 시작한다.
예] The Building where she lives is very old.
2) 부사-구/절 + 주어 (+수식어구) + 동사 +보어-주격보어,목적격보어
=> 전치사 접속사로 시작한다
예] After I turned off the lights, I left the room.
그러므로 주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그 문장에 주어가 잇는지를 봐야합니다.
Seung ho is very Rude Guy(승호는 아주 무례한 놈이다.)는 승호 가 주어이고 is는 동사(Be 동사의 뜻은 등호표시=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Very는 부사이죠..
왜냐하면 Rude라는 형용사를 꾸며주니까요 그리고 Rude는 형용사죠 이유는 Guy(가이)라는 명사를 꾸며주니까요... 부사는 동사, 형용사, 부사를 꾸미고 형용사는 오직 명사만을 꾸며준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또 동사는 서술어문장에서 주어다음에 나온다고 생각하세요,,,
It is an apple. 할때 It 은 주어 is는 동사입니다. 주어다음 동사 주어+동사
그러나 의문문장에서는 동사+주어 입니다.
Is it an apple ? 하듯이 자리가 바뀝니다.
(그런데 님이 부사와 전치사도 구분해달라고 하셧는데 부사와 전치사는 품사입니다. 영어단어는 8품사와 문장성분으로 이루어졋습니다. 문장성분은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목적어 수식어구로 나뉩니다. 주어는 그 문장의 대상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승호다할떄 그 대상은 나입니다. 동사는 는 입니다.=이라고도 할수 잇죠.
또 보어는 승호라는 명사(사물의 이름)입니다.)
보어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어는 주격보어와 목적격보어로 나뉘는데 그건 이해하시기 약간힘드실테니 보류하고 보어에는 명사, 대명사, 형용사, 동명사, 구, 절등이 옵니다.
보어가 없으면 동사가 불완전하여 제기능을 못합니다.
Balls are round 에서 Round는 보어입니다. 공은 둥글다에서 둥글다가 빠진
Balls are 는 문장성립불가 입니다. 그러므로 보어인 둥글다라는 형용사가 빠지면 안되는 것이죠...
이젠 목적어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목적어는 직접목적어와 간접목적어가 잇습니다.
목적어는 동사의 대상이 되는것...
이것은 예를 들어 알려드려야 합니다.
Ellen's parents gave her a bicycle for christmas 에서
her는 간접목적어로서 ~에게라는 뜻을 간접목적어는 ~에게라는뜻
a bicycle은 직접목적어로서 ~를/~을 이라는 뜻을 직접목적어는 ~를이라는 뜻
Ellen's parents는 주어이고 gave는 동사이죠 왜냐면 '주다'의 과거형인 주엇다라는 뜻을 가진것이니까요.
그리고 HER A BICYCLE이 목적어라고 할수 잇습니다. For Christmas는 수식어구라고 할수 잇죠. 수식어구는 붙어다녀도 그만 안붙어다녀도 그만 입니다.
이로서 1번째 질문은 대답해드렷습니다.
아.. 그리고 대부분 주어다음 동사가 나옵니다. 그렇다고 주어다음 바로 동사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주어와 동사 사이엔 수식어구가 붙을수 잇죠.. 그 수식어
구는 안빼는것이 좋습니다. 예] 주어+수식어구+동사+보어 I really liked you.는
난 정말 좋아햇어 널.이라는 것인데 정말은 수식어구라는 말이죠.. 뺴도 상관은 없으나 꽤 큽니다. 의미가...
2. 대표적이고 잘쓰이는 전치사들을 알려주세요.
장소,시간또는 방법등을 나타내는 말을 전치사
전치사 에는 시간의 전치사가 잇습니다. 사전을 이용해주세요.. 너무많아서 ㅈㅅ하게도 뜻을 모두 쓰기가 곤란.. ㅈㅅㅈㅅ
At,On,In,during,for,from~to~,before,by,until
이제는 장소의 전치사입니다.
At,On,In,for,to,toward,above<->below,over<->under,in Front of<->behind,beside<->by,across,through,up<->down,along,between~and~,among
이제는 재료의 전치사
결과물 +be동사 made of +재료 most Things in his room are made of wood
결과물 +be동사 made from +재료 butter is made from milk
3. 영어에 나오는 주어/부사/전치사/대명사같은 것에 대한 개념을 적어주세요.
품사부터설명하겟습니다.
명사: 사람,사물 장소 활동 혹은 추상적개념을 뜻함..(활동은 ing나 To부정사)
대명사: 명사를 대신하는말
동사: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냄
형용사: 모양, 색, 크기 등의 성질이나 상태를 나타냄
부사: 시간, 장소, 원인, 방법,정도등을 나타냄
전치사: 명사, 동명사(ing형태)앞에 와서 장소 시간 또는 방법등을 나타냄.
접속사: 단어, 구 절등을 연결하여 이들사이의 관계를 이어주는 말
감탄사: 감탄하는 기분을 나타냄.
문장성분을 설명하겟습니다.
주어: 그문장의 주인, 대상
동사: 그문장의 행동( = )
보어: 주어를 보충해주는 동사에의해 주어를 뜻하는것 I = a Man
목적어: 동사의 행동의 대상이 되는것.
4. Essay , 영어 작문 하는 방법.
작문은 문장형식에 맞추세요 문장형식은 5가지가 잇습니다.
1형식은 주어+동사+수식어구
2형식은 주어+동사+주격보어
3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수식어구)
4형식은 주어+동사+간접목적어+직접목적어(+수식어구)
5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목적격보어
5형식이 특히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예를 하나..
/The sad movie/ made/ me/ cry 슬픈영화 /= 만든다 /누구를? 나를/어떻게? 울게
그리고 해석은 거꾸로 하는것이 아닙니다.
누가 그럽니까? 14년이나 살면서 영어배운지4년이 다되가는데 그런말 못들엇습니다.
해석은 앞에서부터 직독직해(읽은후 바로해석 한단어씩 읽고 한단어씩해석하여서 뜻을 맞추는 것입니다. )
날짜나 장소등을 해석할때는 거꾸로해야만 한국문법에 맞으므로 거꾸로 하는것입니다.
in jan 14th .2004 2004년 1월 14일
in Daejeon Kwanjer bill Korea 한국 대전 관저동
그리고 A dog Bit me는 어도그 가 주어이고 바이트가 동사 미는 보어이긴한데 도그를 뜻하는것이아닌 개가 물어버린 대상을 뜻하므로 목적격보어입니다.
만약 개를 뜻하는 주어를 보충한다면 주격보어겟지요..
5. 마지막입니다. there, it 등등이 어떤 문장을 영작할때 쓰이는 건가요?
There is little chance of the train being late라고 하셧읍니다. 이문장에서
{{{There +Be동사 +~}}} 는 이렇게 해석이 됩니다. 그곳에는 ~가 잇다.
그러므로 해석은 그곳에는 잇다/약간의 기회가/어떤기회냐면 기차가 늦게될기회가...
그러므로 기차가 늦게될 기회는 적다 = 기차는 늦지않을가능성이 많다입니다.
이상이었습니다.
'영작코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戰士의 New Toeic Part 6 연습문제 5회 (0) | 2007.11.08 |
---|---|
토익 시험에 나올만한 자료들.. (0) | 2007.11.08 |
간단한 숙어들 1 (0) | 2007.11.06 |
간단한 숙어들 (0) | 2007.11.06 |
토익31~40 (0) | 2007.11.04 |